PXG 아이언 젠1과 젠2 비교분석 및 구매하고자하는 사람에게 드리는 TIP

PXG 0311 젠2 아이언 정말 괜찮은 클럽인가

2018. 11. 08 | 조회수 : 2,374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PXG아이언이 몇 개월전에 젠2를 출시하여 큰 화제를 몰고 왔습니다. 그리고 버디찬스에서도 PXG 2 아이언은 뜨거운 관심이 지속되고 있으며 많은 문의를 해주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희는 기존 고객분들이 문의하시는 내용을 바탕으로 PXG아이언 젠1과 젠2를 비교하며 어떠한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밥 파슨스 PXG Founder 는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3년전에 첫 0311 아이언을 출시했을 때 기존 제품보다 훨씬 뛰어나지 않는 이상 제품을 출시하지 않을거라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차세데 젠2 아이언을 1세대 아이언인 젠1보다 뛰어나고 실제로 그러하기에 출시하였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만든 최고의 제품이 맞으며 두번째로 가장 좋은 아이언은

0311 1이라고 생각합니다.

 

PXG 창립자 밥 파슨스는 첫 출시부터 많은 업계의 관계자들로부터 평균 가격보다 몇 배 높게 측정한 가격에 대해서 엄청난 비난의 수위를 높였습니다. 그리고 이 회사는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며 호언장담을 했었죠. 길어야 6개월에서 1년 아무리 잘해도 3년을 넘기지 못할거고 회사는 파산할거라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PXG 200 여건에 가까운 특허등록과 함께 특허전쟁을 펼치는 일까지 생기며 (버디찬스 블로그 참조) 잘 버텨왔고 여전히 잘나가고 있습니다. 3년전에 Scottsdale 한쪽에 위치한 작은 곳에서 출발한 회사는 170여명을 고용하며 규모가 커지게 되었고, 새건물도 지으며 미국투어프로선수들의 전용 스태프도 14명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Pxg의 클럽은 PGA LPGA 에서도 우승하는데 일조를 하게 되며 라이더컵에서도 등장하여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PXG는 마케팅적으로도 훌륭한 면모를 보입니다. 나이키가 골프장비시장에서 퇴장하면서 수 많은 젊은이들의 스폰서 공백을 메꾸며 그 빈자리를 채워 나갔습니다. 아니, 더 확장시켜 나갔습니다. 규모가 엄청나게 성장했지만, PXG의 모토인 “그 누구도 우리처럼 골프클럽을 만들지 못한다”는 당당한 기조는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출처 : PXG.COM - 0311 GEN2 모델별 사진>





 
그렇다면 제조사에서 말하는 전세대인 젠1 보다 젠2가 뛰어나다고 강조하는 측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거리의 상승
2.
더 높은 발사각
3.
로우 스핀
4.
향상된 볼 분산도
5.
솔 디자인의 개선
6. 40%
정도 향상된 관용성
 

특히 더 낮아진 스핀량은 아이언의 경우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2의 더 높은 발사각과의 조합에서 그린위에 공을 세우게 하는 퍼포먼스는 더 좋아졌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XG.COM - 모델별 헤드디자인 및 내부구성>

 





 

내부디자인에서도 변경된 점이 있습니다.

2의 두번째 주요 변화중에 하나인 더 깊은 캐비티를 활용하였고, 밀링 캐비티 면적이 넓어서 더 많은 COR2기술을 바디 윗부분과 중간부분 아랫부분까지 일관되게 구현하였습니다. 추가로 새롭게 디자인된 클럽페이스는 더 큰 스윗스팟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타구음,타감,비거리,정확도,관용성이 향상된 것이 사실이라 주장합니다.
 
추가적으로 PXG 클럽헤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PXG헤드는 중공구조로 되어있는데 내부에는 TPE라는 열가고성 엘라스토머를 주입하여 반발력과 더불어 최고의 타구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타구감은 S25C 저탄소강으로 주조하여 임팩트시에 느껴지는 전달감이 정말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 되어있습니다.
 
클럽페이스는 역시 초박형으로 제작되었고, 페이스 헤드 내부에 주입된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를 합친 특허 기술이 적용되어 스피드는 상승하고 비거리는 자연스럽게 증가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PXG 0311
2 아이언의 클럽페이스는 HT1770 고강도 머레이징 스틸로 제작된 초박판 페이스가 특징이며 그 굵기는 약 1.5mm 의 동전 두께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COR2 기술이 접목되었고 에너지의 전달력이 최적화 되었으며 볼스피드가 자연스럽게 살아나는 효과를 주게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PXG아이언을 사용하고 싶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것은 PXG가 전달하는 섹시함 때문인것 같습니다. 젊고, 강력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에 유저들로부터 구매의 욕구를 당기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PXG0311 2 아이언은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를 위해 설계된 아이언으로 관용성이 뛰어나며 위에 말씀드린 스윗스팟의 극대화로 오차범위를 축소시키기 때문입니다.
 
한번 사용해 보신분들이라면, 그 매력에 헤어나오지 못한다는 이야기들은 사실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과연 누구나 사용해도 되는 PXG 아이언 젠2 일까요?
 
먼저 PXG아이언을 구매고려하고 있는 버디찬스의 소비자들을 고객문의 성향을 통해 분석해봤습니다.

1. 50
대의 기존 클럽과 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남성들
2. 30
대의 예쁜 디자인과 PXG브랜드를 추구하는 여성들
3. 3-40
대의 폼생폼사 남성들
 
정도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떤 클럽이든간에 본인에게 잘 맞는 클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샤프트가 클럽의 70%를 차지한다고는 하지만, 각 제조사만의 가지고 있는 클럽헤드의 기술력은 무시하지는 못합니다.
 
먼저 50대의 다른 경험을 추구하시는 남성분들에게는 PXG가 어울릴수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50대가 넘어가는 분들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운 클럽이 될 수 있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언이 일본채였다면 더욱 예민하게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PXG아이언이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고는 하나, 일본 제조사의 섬세함과 편안함을 따라가기에는 PXG는 다소 거칠고 서투릅니다. 부정적으로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특유의 예민함이 있기에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상급자에게는 괜찮은 클럽이 될 수는 있습니다만, 50대의 상급자분이시더라도 PXG 예민함을 극복하지 못하신다면 오히려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특별함과 차별함을 주고 싶고 기존에 경험하던 클럽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PXG 의 가성비는 훌륭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존 시리즈 젠1 대비 부드러워졌다는 평이 많이 있습니다만 50대분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준인지는 의문입니다.




 
그렇다면 3-40대의 예쁜 디자인과 PXG 브랜드를 선호하는 여성분들에게는 어떨까요?

물론 골퍼마다의 실력의 차이에 따라 PXG를 소화하는 능력이 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PXG는 그리 만만한 클럽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제품도 아닙니다. (가격적인 부분이 워낙 높아서 그렇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디자인과 PXG브랜드에 대한 충성도와 갈망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실력과 관계없이 높은 만족도를 보일 수 있는 아이언세트인 것은 사실입니다. 그만큼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주는 밸류 측면에서는 PXG 만큼 뛰어난 클럽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
잘 모르겠고, 그저 난 PXG를 원해"

하시는 분들이라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른 클럽을 구매하시면서 갈망만 하시기보다는 바로 사셔서 뿌듯함을 오래 간직하시는게 오히려 금전적인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측면에서 바라보면 이 브랜드 저브랜드로 갈아타다가 돈을 오히려 두배 세배 써버릴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40
대의 폼생폼사 남성분들에게는 적합할까요?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기존에 대중적인 클럽과는 확연히 다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는 있지만, 이 역시 본인의 스코어에 따라 독이 될수도 약이 될수도 있는 클럽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분들에게는 크게 의미가 없이 들릴 순 있겠지만, 덜컥 PXG를 사서 사용하시면 골프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대적이긴 하지만 마치 제가 골프채를 처음 잡을 때 타이틀리스트를 선택한 것처럼 말입니다. (지금도 물론 골프를 좋아합니다)
 
반면에 90대초반과 80대후반의 3-40대 남성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클럽으로 다가올 수 있는 부분은 있습니다. 새로운 클럽에 도전해보고 싶고, 감성도 충족시키고 싶고, 폼도 내고 싶은 클럽은 PXG 말고는 선택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남들과 차별화도 줄 수 있고, 브랜드가 주는 위압감에 더욱 노력하여 골프스코어가 성장하는 모멘텀으로 작용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골프를 치시는데 점점 힘에 부치시고 흥미가 다소 떨어지는 추세라면, PXG는 극과 극으로 갈릴 듯 합니다.

반등이거나 포기하거나 말이죠.

 



PXG 아이언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무엇보다 PXG 클럽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피팅입니다. PXG의 본질은 단순한 클럽이 아닌 피팅클럽 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샤프트와 피팅을 통해서만이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전제조건이 붙습니다. 아무 피터한테나 가서 맡기고 구매하기에는 너무 비싼 가격이고, 미국에서 PXG는 전용 피터를 둘만큼 피팅에 의의를 두고 있는 클럽입니다. 국내에선 PXG 라는 브랜드 파워에 소비자들이 흡수되는 경향이 보이기는 하지만, 엄연한 피팅클럽이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본인의 스윙성향이나 스피드, 신체적조건 모든걸 따지고 적합한 샤프트의 조합으로 피팅을 이뤄낸다면 PXG 는 매우 높은 가성비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PXG 피팅을 잘하는 피터에게 맡겨 구매를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PXG 공식 매장이라 하여도 PXG 클럽의 피팅은 다른 이야기이기에 전문피터가 아니라면 오히려 성능이 반감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한 매장이 아니라 여러 매장을 다니면서 충분한 상담과 시타를 거친 후에 선택을 하셨으면 합니다.
 
본인의 선택이 확고하시다면 사실 피팅에 대한 컨설팅은 크게 의미는 없을 순 있습니다만, 그런 높은 수준의 골퍼라면 저의 PXG 설명글 역시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PXG라는 브랜드를 실제로 접해보지 못했지만 구매 고려가 있는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판단과 선택을 위해 주관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것일 뿐, 꼭 구매의 척도가 되는 것은 아니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PXG.COM - 0311 모델별 제원>

 

 

 

 

 

PXG 0311 2 아이언 잘 보셨나요? 완성도 있는 클럽을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 PXG 0311 2였습니다. 2도 여러 시리즈 모델이 있고 그 모델마다 가지고 있는 특성이 다 다르기 마련입니다. PXG의 고가골프채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좋은 팁이 되고자 작성하였고, 주관적인 의견이 들어가 있는 부분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항상 버디하세요!

응원하겠습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버디찬스 8월 4주차 골프용품 브랜드 순위

날씨가 순위에 영향을 미쳤을까?

버디찬스 8월 4주차 골프용품 브랜드 순위

2018. 08. 29 | 조회수 : 222

혼마,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버디찬스 브랜드 열전

혼마,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2018. 11. 09 | 조회수 : 762

그라파이트 샤프트가 유행라는데 왜죠???

유행은 유행일뿐 골프는 알아야 한다!

그라파이트 샤프트가 유행라는데 왜죠???

2019. 02. 26 | 조회수 : 5,858

[버디찬스 골프공 추천] 브리지스톤 TOUR B XS 골프볼

타이거 우즈의 골프공

[버디찬스 골프공 추천] 브리지스톤 TOUR B XS 골프볼

2018. 08. 02 | 조회수 : 256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