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티카메론의 신형 서클티

스카티카메론의 스템핑이 다른 신형 타임리스 써클티 투어퍼터

2018. 09. 18 | 조회수 : 410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카티카메론의 최고가를 자랑한 GSS 티파니형 써클티 퍼터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 중 이번 시간에는 타임리스 신형 써클티 투어퍼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7년 기준 새롭게 바뀐 퍼터에 대한 설명과 디테일한 사진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하늘과땅님께서 보여주시는 퍼터를 주의 깊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http://blog.naver.com/sjb6905/220939763488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스카티카메론의 타임리스 퍼터가 2015년 말부터 새롭게 바뀌건 많이들 알고 계실 겁니다. 스카티카메론은 총 3번의 변화를 했는데 2007년을 기준으로 헤드가 변화하였고 2015년에 한번 그리고 이번에(‘하늘과땅님 작성 당시 기준으로 2017년을 의미) 변화를 했지만 특징은 클래식 퍼터와 유사하게 변화를 했다는 겁니다.

 

 


 

클래식 퍼터는 2007년 이전의 퍼터로 당시에는 써클티 퍼터들은 모두가 핸디스탬핑으로 만들어 졌으며 기계로 만든 스탬핑퍼터들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맞을 겁니다.

 

 


 

이후 2007년부터 셀렉트 시리즈가 출시하였는데, 이때부터 써클티는 별도로 분리하여 등급별로 가격을 차별화하여 발매를 하였습니다. 헤드도 약간 커진 디럭스 타입의 헤드로 변화하였고 핸디스탬핑으로 타임리스가 각인된 뉴포트2 퍼터를 타임리스라고 공식적으로 이름을 붙여서 상위레벨로 구분을 했습니다.

 

 


 

이후 2015년 다시 발매를 하는데 이 때 변화된 특징은 우선 헤드가 클래식 형태로 다시 돌아가고 솔부분의 각은 3전의 꺾인 각이 없어지고 디럭스 타입과 동일하게 솔부분을 적용하였으며핸디 스탬핑중 타임리스라는 스탬핑이 없어졌다는 게 특징 입니다.

 

 


 

다시 말해서 타임리스는 이제 뉴포트2 헤드에 핸디스탬핑으로 이루졌다는 의미입니다. SSS GSS의 구분하는 방법은 각인에 SSS GSS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이지만 간혹 빅체리닷에는 빅체리닷 안에 작은 "s"가 각인되어 있어서 GSS SSS를 구분하게 만들어 타임리스를 변화시킨 겁니다. 물론 디럭스 타입에도 이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하지만 타임리스 각인이 사라졌는데, 이제는 SSS의 타임리스는 뉴포트2의 헤드에 핸디스탬핑한 퍼터는 타임리스 퍼터라고 보시면 맞을 겁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퍼터는 신형헤드이지만 타임리스 각인을 하여 트리플닷에 신형과 구형의 형태를 모두 이루고 있어서 하나 구해 보았습니다.

 

 


 

참고적으로 이런 퍼터는 보기가 좀 힘들 것이고 앞으로도 발매는 없을 듯 보여서 하나 구했습니다.

 

 


 

이 퍼터의 특징은 클래식과 디럭스 타입 그리고 신형의 3가지가 조화를 이룬 퍼터라고 생각합니다. ​헤드는 클래식과 신형헤드 타입, 각인의 형태는 트리플닷과 각인은 디럭스 타입의 전형적인 방식을 갖춘 퍼터로 참 보기 드문 퍼터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번 구경해 보세요!​

 

 

​                                      

 

 

오늘도 하늘과땅님의 스카티카메론 이야기 잘 들어보셨나요? 이 정도 되는 모델은 사실 정말 미술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될 만큼 그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 자체로도 훌륭합니다. 영롱한 빛을 내며 티파니 색상으로 처리된 각인은 정말 보기 드문 매우 희소가치가 높은 퍼터임을 몸소 설명하고 있는 듯합니다. 오늘도 스카티카메론과 관련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리며 이번 시간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골프용품 오픈마켓 사이트 버디찬스 네이버 블로그에도 동시에 연재하고 있습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버디찬스 8월 1주차 골프채 브랜드 순위

골프채는 누가 인기가 많을까?

버디찬스 8월 1주차 골프채 브랜드 순위

2018. 08. 07 | 조회수 : 1,028

버디찬스 11월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0

골프 브랜드가 궁금할 땐

버디찬스 11월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0

2018. 11. 01 | 조회수 : 2,606

테일러메이드 VS  PXG 기술전쟁, 그리고 P760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테일러메이드 VS PXG 기술전쟁, 그리고 P760 탄생

2018. 10. 30 | 조회수 : 864

디아마나 BF 샤프트 전격분석!

제가 너무 사고 싶었던 샤프트! 디아마나BF샤프트입니다.

디아마나 BF 샤프트 전격분석!

2018. 12. 12 | 조회수 : 3,152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