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디찬스 골프사전

샤프트 무게를 가볍게 만들기만 하면 비거리가 늘어날까?

2018. 09. 14 | 조회수 : 709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골프용품 오픈마켓 사이트 버디찬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골프 샤프트와 관련한 이야기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버디찬스에는 그야말로 다양한 종류의 상품 문의가 들어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상담이 바로 골프채입니다. 실제 좋은 퍼포먼스를 내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클럽이기 때문에 심사숙고하는 과정에서 버디찬스에 상품과 관련한 문의를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가끔 골프에 입문하신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의 경우 샤프트의 무게에 대해서 문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샤프트의 무게와 관련된 여러가지 이야기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클럽헤드나 그립의 무게도 다양합니다. 스윙웨이트를 변화시키려면 헤드의 무게가 달라져야 하고 그립사이즈를 달리하여 그립의 무게를 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클럽헤드나 그립의 종류란 사실 샤프트의 종류만큼 다채롭지는 못합니다. 그러다 보니 대부분 클럽의 무게를 조정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옵션이 바로 샤프트의 무게입니다.

 

 


 

샤프트는 130g에서부터 40g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날 골퍼들이 일반적인 스틸 샤프트에서 그라파이트 샤프트로 변경을 하면 그 무게감소 차이가 50g 이상 차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이제는 그라파이트 샤프트 중에는 30g대의 무게를 가진 모델들도 나왔으니 당연히 전체적인 무게감소에는 샤프트가 큰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아마추어 골퍼 입장에서 비거리가 멀리 나가는 것만큼 골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요소는 없을 것입니다. 물론 상급자를 향해 갈수록 정확한 컨트롤과 퍼포먼스를 통해 스코어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잘 맞은 타구가 멀리 뻗어가는 그 쾌감은 많은 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기억일 것입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비거리를 멀리 보내려면 공의 스피드가 빨라야 하고, 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스윙 스피드일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상대적으로 근력이 약하다고 생각하다보면 골프클럽의 무게를 줄이는 것을 고려하게 되고 앞선 이유들로 자연스럽게 샤프트의 무게를 줄이는 것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듯 단순하게 샤프트의 무게를 낮추어 전체적인 클럽의 무게를 가볍게 만들었을 때, 스윙 스피드는 빨라질 수는 있어도 다른 요소들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오프 센터에 맞을 확률이 높아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골퍼의 힘과 템포 등을 고려한 정확한 스윙웨이트 파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단순한 논리로 생각해 보았을 때 샤프트의 무게를 낮추어 전체적인 클럽의 무게를 낮출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비거리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장담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본인에 맞는 구질과 스윙웨이트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한 적합한 모델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입니다.

 

골프클럽의 모든 부분은 유기적으로 본인의 성향을 고려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이를 알아보기 위해선 근처 피팅매장 등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전체적으로 본인의 성향을 알고 있는 상황에서 부분적으로 용품을 바꾸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버디찬스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최대한 답변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타이틀리스트 TS 후기 분석!

버디찬스 팩트체크

타이틀리스트 TS 후기 분석!

2018. 09. 19 | 조회수 : 939

테일러메이드 VS  PXG 기술전쟁, 그리고 P760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테일러메이드 VS PXG 기술전쟁, 그리고 P760 탄생

2018. 10. 30 | 조회수 : 882

[버디찬스 샤프트 추천] 투어 에이디 GP, 투어 에이디 BB, 크레이지

이번주 입고된 중고 샤프트

[버디찬스 샤프트 추천] 투어 에이디 GP, 투어 에이디 BB, 크레이지

2018. 08. 23 | 조회수 : 445

테일러메이드 P760 리뷰

버디찬스 팩트체크

테일러메이드 P760 리뷰

2018. 11. 09 | 조회수 : 795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