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써클티를 살펴보자

스카티카메론의 SSS 009 블루 트리플닷 블랙 써클티 투어퍼터

2018. 09. 13 | 조회수 : 266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카티카메론의 GSS 타임리스 스탬핑이 예쁜 써클티 투어퍼터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 중 이번 시간에는 스카티카메론 SSS 009 모델 중에서 블루 트리플닷 블랙 써클티 투어퍼터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블랙 써클티 모델에 블루 트리플닷이 새겨진 퍼터는 강렬한 짙은 색상의 모델입니다. 해당 상품을 잘 살펴보시길 바라며, 참고로 이번 시간에는 하늘과땅님께서 트리플닷에 대한 모델을 설명해 드릴 예정으로 자세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blog.naver.com/sjb6905/221235387330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스카티카메론의 트리플닷은 2007년부터 발매를 시작하여 현재까지도 트리플닷이 양산퍼터, 아니 모든 스카티카메론 퍼터의 상징처럼 되었습니다.

 

2007년은 스카티카메론이 새롭게 선보인 디럭스 타입(클래식보다 커진 헤드형태)의 퍼터가 처음으로 시장에 나온 시기인데 그 퍼터가 바로 셀렉트 시리즈의 퍼터들이었고 이때부터 모든 양산형의 퍼터들은 지금까지도 대부분 트리플닷을 각인하고 있습니다.

 

물론 블레이드와 말렛 퍼터들 또한 갤러리에서 제작되는 써클티 모두 종류별로 원형의 크기는 다르지만 트리플닷은 스카티카메론의 고유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습니다.

 

물론 트리플닷은 그 이전에도 스카티카메론에서 사용했으나 지금처럼 페이스 반대쪽이 아닌 페이스면에 스몰닷으로 플로플러티늄과 밀스펙 퍼터에 적용했습니다.

 

현재와 차이점은 지금 사용되는 트리플닷의 원형은 빅닷이란 겁니다.

 

그럼 GSS, SSS 써클티는 어떻게 변화가 되었는가?

 

사실 트리플닷의 써클티는 셀렉트 써클티가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기계스탬핑으로 각인을 했습니다.

 

그 이전에는 핸드메이드형 스탬핑 퍼터를 써클티 퍼터 모두에 적용하였지만 이 당시부터 기계스탬핑이 나왔고 이로 인해 써클티 퍼터의 등급이 더 많아졌습니다.

 

기존에는 GSS SSS, 카본스틸 퍼터에 핸드메이드 스탬핑에서 GSS와 카본 스틸은 동일하지만 SSS퍼터에서 기계스탬핑이 하나 더 늘면서 많은 퍼터들이 나왔습니다.

 

사실 GSS에서만 트리플닷을 적용하여 GSS 타임리스(앤써니킴 모델), 카미코(맥길로이 모델)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맥길로이가 메이저 대회인 US OPEN 에서 우승하면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고 이로 인해 기계스템핑으로 만들었던 셀렉트 써클티 퍼터들도 상당히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이후 별도로 SSS 기계스탬핑으로 만들어진 투어랫이 나왔고 이 퍼터를 사용한 대런 클락 선수가 또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트리플닷은 스카티카메론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후 기계스탬핑은 대부분 트리플닷을 각인했는데 종류로는 투어랫, 슈퍼랫, 고로, 푸추라 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SSS소재의 핸드스탬핑 퍼터인 타임리스와 009 퍼터에서는 트리플닷 각인 퍼터는 만들지 않았고 2012년에 처음으로 SSS 타임리스에 적용을 했고 2013년부터 009퍼터가 SSS소재로 혼용하면서 009 모델에서도 트리플닷이 발매를 했는데 아래의 퍼터가 그 대표적인 퍼터입니다.

 

2015년부터 헤드형태가 다시 바뀌었지만 지금도 트리플닷은 타이거 우즈의 고유모델이었던 빅체리닷과 더불어서 계속해서 발매를 하고 있는 스카티카메론의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아래 모델은 당시 스카티카메론의 GSS퍼터에서만 볼 수 있었던 퍼터를 SSS 009에서도 볼 수 있었던 퍼터로 한때는 최고로 인기를 모았던 퍼터입니다.

 

그렇다면 GSS SSS의 구분은 어떻게 하는냐?

 

트리플닷의 크기가 GSS는 작고 SSS는 좀 더 원형의 크기가 크며 또한 GSS는 원형 안에 아무것도 없지만 SSS 원형안에 작은 글자인 "S"가 각인 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한번 찾아보세요.

 

 














 

​                                                        

 

 

오늘도 하늘과땅님의 스카티카메론 이야기 잘 들어보셨나요? 이번 시간의 내용은 대부분 트리플닷의 역사와 SSSGSS의 차이에 대해서 살펴보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만큼 유익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리플닷이 사용된 퍼터의 종류도 많을 뿐더러 다양하게 제작되어 왔기 때문에 하늘과땅님처럼 이러한 차이를 알 수 있다는 건 정말 대단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퍼터이미지를 글이 끝나고 아래에 모두 보여드린 것입니다. 온전하게 좋은 글을 잘 읽어 보셨길 바라며, 오늘도 스카티카메론과 관련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리며 이번 시간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골프용품 오픈마켓 사이트 버디찬스 네이버 블로그에도 동시에 연재하고 있습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온라인 상설매장의 시작!

이월상품 특가 이벤트

온라인 상설매장의 시작!

2018. 09. 28 | 조회수 : 311

골프 그립(Grip) 추천

버디찬스 골프용품 추천

골프 그립(Grip) 추천

2018. 10. 04 | 조회수 : 744

나이키골프화 리액트 베이퍼2 여성용 개봉기! 파헤쳐보자~~

나이키골프화 리액트 베어퍼2 여성

나이키골프화 리액트 베이퍼2 여성용 개봉기! 파헤쳐보자~~

2018. 10. 25 | 조회수 : 232

2018년 12월, 골프 브랜드 TOP5

버디찬스 골프브랜드 순위

2018년 12월, 골프 브랜드 TOP5

2019. 01. 16 | 조회수 : 295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