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퍼터라면 우승기념이지!

스카티카메론의 2001년 다이아몬드컵 우승기념 퍼터

2018. 08. 29 | 조회수 : 169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카티카메론의 2001년 다이아몬드컵 우승기념 퍼터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 중 이번 시간에는 우승 기념 퍼터 중 하나를 살펴보려고합니다. 특이한 것은 우승 기념 퍼터 중에서도 페이스가 각인되어 있는 점입니다. 그럼 과연 어떤 퍼터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blog.naver.com/sjb6905/221316812257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페이스면 각인 기념퍼터란?'

 

스카티카메론은 1996년 타이거 우즈의 아마추어 챔피언쉽 3연패 달성 시 본인이 만든 퍼터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특별히 동일하게 만들어진 퍼터로 페이스면에 각인을 해서 소장전시 또는 우승자에게 지급을 하는 퍼터를 만들기 시작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후 우승기념 퍼터를 별도로 제작하기 시작했지만 4대 메이저 대회를 제외하고는 기타대회는 판매 퍼터를 만들지 않고 소량의 퍼터들을 이렇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래의 퍼터는 테릴리움 Tel3 뉴포트 퍼터로 1997년 타이거 우즈가 최연소로 마스터즈 대회에서 우승했던 것을 기념했던 퍼터와 동일한 퍼터였고 블랙의 모델을 골드로 피니시하여 더욱 우승자의 퍼터임을 극대화한듯 합니다.

 

저는 이런 퍼터들이 참 좋습니다.

 

한번들 구경하세요하늘과땅이 좋아하고 수집하는 우승퍼터를. 

 

 


 

스카티카메론의 우승기념 퍼터 중 페이스 부분이 각인되어 있는 퍼터입니다. 이 퍼터의 히스토리는 지금도 찾고 있는 중 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사실은 PGA에 입문하기전 포인트접수를 얻기 위한 대회들이 많은데 대표적인 게 유럽지역에서 열리는 유로피언컵입니다. 그러나 아시아지역에서 열리는 대회가 일본프로골퍼대회 중 하나인 다이아몬드컵 이라는 건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또한 아시아대륙의 대회는 인기도 그리 많이 있지 않았던 시절로 대부분 일본투어가 많았던 대회 입니다.

 

 


 

다시 말해 아시아에서 열리는 골프대회로 일본프로투어 대회이며, 김경태가 2010년과 2015 2번이나 우승을 해서 우리나라에 알려졌던 골프대회 입니다.

 

 


 

하지만 이 기념퍼터의 제작은 어디에서, 누가 우승을 했는지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알고 계신 분은 아래 답글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오늘도 하늘과땅님의 스카티카메론 이야기 잘 들어보셨나요? 재미있는 사실은 우승 기념 퍼터로 이 퍼터가 기념하는 대회의 의미도 잘 알게 되었으나 이 퍼터의 주인을 아직 알지 못합니다. 버디찬스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도 혹시 알고 계신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스카티카메론과 관련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리며 이번 시간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골프용품 오픈마켓 사이트 버디찬스에도 동시에 연재하고 있습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롱아이언 vs 페어웨이우드 vs 유틸리티우드 - 당신의 선택은?

3가지 클럽의 특성을 파악하고 선택하면 1타라도 줄일 수 있다!

롱아이언 vs 페어웨이우드 vs 유틸리티우드 - 당신의 선택은?

2019. 10. 04 | 조회수 : 1,304

버디찬스 11월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0

골프 브랜드가 궁금할 땐

버디찬스 11월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0

2018. 11. 01 | 조회수 : 2,640

나이키골프화 신형 리액트 베이퍼2 구매후기!

2019년에도 나이키에만족할것인가

나이키골프화 신형 리액트 베이퍼2 구매후기!

2018. 10. 17 | 조회수 : 810

7월 5주차 골프용품 브랜드 순위

골프용품은 어떤 브랜드 잘나갔을까?

7월 5주차 골프용품 브랜드 순위

2018. 07. 31 | 조회수 : 393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