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형 퍼터의 끝판왕

스카티카메론의 타임리스 GSS 블랙닷, 크로매틱 브론즈 피니시 퍼터

2018. 08. 21 | 조회수 : 462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카티카메론의 타임리스 GSS 블랙닷, 크로매틱 브론즈 피니시 퍼터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 중 이번 시간에는 타임리스 GSS 모델 중에서 블랙닷으로 제작된 퍼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스카티카메론의 퍼터는 처음엔 가격과 같은 이슈로 시작하지만 실제로 그 디테일을 알아가는 재미와 매력이 넘치는 퍼터중 하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특히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니 블랙닷의 매력을 느껴보고 싶은 분이라면 집중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blog.naver.com/sjb6905/221324497983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스카티카메론의 타임리스 GSS 퍼터입니다. 예쁘고 멋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퍼터로 크로매틱브론즈 피니시에 블랙 색감과 샤프트도 블랙으로 조화를 한 GSS 타임리스 퍼터 입니다.

 

 


 

대부분 카메론 퍼터를 처음 접하신 분들은 대부분 전체적인 디자인의 깔끔함을 먼저 보게 되고, 좀 더 알아가는 과정에서 나중에 스탬핑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특히 이 경우 많은 분들이 저에게 " GSS 퍼터는 스탬핑이 SSS 퍼터 보다 화려하지 않나요?" 라는 질문을 하게 됩니다.

 

 


 

특히 제 글을 즐겨 보셨던 분들이거나 이 내용을 알고 계신 분들은 공감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대부분 GSS 퍼터는 화려한 스탬핑보다는 상징적인, 정통적인 스탬핑을 합니다. 대신 보편적인 GSS퍼터가 아니라 예술적이거나 소장용으로 별도로 제작하는 퍼터 중에서 가격이 높은 아트형 퍼터에는 화려한 색다른 스탬핑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예술적인 퍼터보다는 보편적인 퍼터가 훨씬 많기 때문에 보편적인 모델을 기준으로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보편적인 GSS퍼터도 2013년부터는 스탬핑이 좀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GSS퍼터의 상징적인 형태를 알아보자면 지금의 009퍼터인 뉴포트 모델 카미코는 "카메론&컴퍼니"로 각인을 하며, 대부분 예전에는 대표적으로 C&CO로 각인을 했습니다. 또한 뉴포트2 모델인 타임리스는 타이거 우즈의 상징인 빅닷을 넣어서 대표적인 타이틀리스트 각인을 하여 발매를 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과거 뉴포트 모델이었던 카미코는 "C&CO"각인, 뉴포트2인 타임리스는 "빅체리닷과 타이틀리스트"을 각인하여 스탬핑만 보아도 어떤 모델인지 알 수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스탬핑과 빅닷을 혼용해서 사용을 하고 있으며, 상징적인 모델 각인에 익숙한 저로써는 지금 소개해드리는 퍼터와 같은 형태가 좋은 건 오래동안 익숙해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지금 보고 있는 퍼터는 빅블랙닷의 스탬핑을 트렌드 로고가 아닌 글자 각인으로 하여 화려한 피니시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화려하게 느껴지지 않으며 멋스럽고 포스가 느껴지는 퍼터입니다. 샤프트와 색감과 블랙 글자각인의 조화가 참 잘 어울립니다.

 

이 퍼터는 말이 필요 없이 직접 눈으로 보시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                                    

 

 

오늘도 하늘과땅님의 스카티카메론 이야기 잘 들어보셨나요? 보통 스카티카메론의 스탬핑을 보면 레드닷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이 사실인데, 블랙닷은 또다른 매력이 느껴집니다. 상당히 시크한 매력이 느껴지며 강인함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하늘과땅님이 설명해 주신 것처럼 스탬핑의 종류나 모양을 잘 살펴보면 스카티카메론의 퍼터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이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앞으로는 스카티카메론을 볼 때 이러한 점을 기억하고 살펴보면 스카티카메론을 살펴보는 새로운 즐거움이 있을 것입니다. 항상 스카티카메론과 관련한 소중한 자료를 제공해 주시는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버디찬스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도 동시에 연재하고 있습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2018년 12월, 골프 브랜드 TOP5

버디찬스 골프브랜드 순위

2018년 12월, 골프 브랜드 TOP5

2019. 01. 16 | 조회수 : 295

온라인 상설매장의 시작!

이월상품 특가 이벤트

온라인 상설매장의 시작!

2018. 09. 28 | 조회수 : 311

[버디찬스 골프공 추천] 브리지스톤 TOUR B XS 골프볼

타이거 우즈의 골프공

[버디찬스 골프공 추천] 브리지스톤 TOUR B XS 골프볼

2018. 08. 02 | 조회수 : 257

혼마,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버디찬스 브랜드 열전

혼마,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2018. 11. 09 | 조회수 : 808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