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티카메론 퍼터 스탬핑의 끝판왕

스카티카메론의 SSS 타임리스 빅체리닷 스카티독 각인 써클티 투어퍼터

2018. 08. 09 | 조회수 : 380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카티카메론의 SSS 타임리스 빅체리닷 스카티독 각인 써클티 투어퍼터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 중 이번 시간에는 SSS 타임리스 모델 중에서 디자인이 매우 뛰어난 모델 중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스탬핑이 퍼터에 적용되어 있으나 과하지 않으며, 적재 적소에 그 많은 로고가 잘 배치되어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욕심나게 만드는 퍼터입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blog.naver.com/sjb6905/221331941385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스카티카메론의 스탬핑은 참으로 매력적입니다. 별것도 아닌 듯 하지만 스카티카메론만의 정통적인 아이템들로 계속해서 만들어지는데 그 중에서도 유난히 오래전부터 많은 콜렉터들에게 사랑을 받아 온 대표적인 심벌 중 하나가 스카티독 입니다.

 

 


 

키우던 강아지의 모습을 상품화한 것이 스카티카메론의 상징적인 로고가 되었는데, 사실 어찌보면 자신의 반려견의 모습이란 흔하게 여길 수 있는 것임에도 이것으로 상품화하여 성공했으니 카메론의 마케팅전략은 정말 대단하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처럼 보여도, 그것을 생각하고, 그것을 성공의 전략으로 마케팅하여, 그것을 실제 성공 사례로 이루였으니 역시 스카티카메론은 대단한 듯합니다.

 

 


 

아래의 퍼터는 타임리스의 상징인 빅체리닷과 스카티독, 크라운의 조화로 스탬핑한 퍼터입니다. 그냥 깔끔한 수준을 넘어 상징적인 각인이 앞과 뒤로 연결되어 조화가 잘 이루어진 퍼터입니다.


그래서 그냥 딱 봐도 스카티카메론 퍼터라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끔 써클티 각인이 달라서 가끔 문의를 하시는 분이 있어서 참고 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이 퍼터의 써클티 각인을 보면 "T"자 아래 부분이 떨어져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붙어 있는 써클티가 대부분인데 그래서 이런 형태의 각인을 보시고 가품이 아니냐는 질문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써클티 스탬핑은 예전의 방식에서도 있었고 오랫동안 사용된 스탬핑으로 가품에서 이 방식은 없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다시 말해서, 예전 클래식에서 종종 볼 수 있었던 이 써클티 스탬핑은 지금도 가끔 볼 수 있는데 모두 망치로 각인하는 스탬핑입니다.

 

, 진품이 맞다는 겁니다.

 

 


 

제 생각에는 아마 정통의 스탬핑을 하기 위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왜냐면 크라운 로고와 스카티독 스탬핑은 2002년부터 초창기에 스탬핑 마크 중 하나 였기에 정통성이 있는 이 써클티 스탬핑을 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한 번 감상해 보세요.

 

 

​                                          

 

 

저도 하늘과땅님의 스카티카메론 블로그 내용을 각색하여 연재하면서 많은 관심을 갖게 되어 살펴보게 되었지만, 제가 지금까지 보아온 스카티카메론 퍼터 중에서 지금보는 퍼터의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그 정도로 스탬핑 작업이 고도로 잘 된 모델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자칫하면 너저분할 수 있는 다양한 로고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그 크기도 적정선으로 배열하여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의, 하지만 스카티카메론의 매력이라 할 수 있는 스카티독과 써클티와 글자로고로 가득 찬 멋진 퍼터가 탄생하였습니다.

 

사실 최근까지 연재해 드린 글은 모두 하늘과땅님이 업로드 하신 지가 수년이 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업로드해드리는 글은 불과 일주일이 채 지나지 않은 최근의 글입니다. 그만큼 하늘과땅님이 현재까지도 왕성하게 스카티카메론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본인의 순수한 관심으로 전문가의 길을 걸어오고 계신 하늘과땅님에게 정말 존경한다는 말씀드리면서 오늘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내용은 골프용품 오픈마켓 버디찬스의 네이버 공식블로그에서도 동시에 연재가 되고 있습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그라파이트 샤프트가 유행라는데 왜죠???

유행은 유행일뿐 골프는 알아야 한다!

그라파이트 샤프트가 유행라는데 왜죠???

2019. 02. 26 | 조회수 : 5,874

나이키골프화 신형 리액트 베이퍼2 구매후기!

2019년에도 나이키에만족할것인가

나이키골프화 신형 리액트 베이퍼2 구매후기!

2018. 10. 17 | 조회수 : 772

골프장갑에 예술을 입히다.

그래비트 골프장갑 추천

골프장갑에 예술을 입히다.

2018. 07. 16 | 조회수 : 210

버디찬스 8월 1주차 골프채 브랜드 순위

골프채는 누가 인기가 많을까?

버디찬스 8월 1주차 골프채 브랜드 순위

2018. 08. 07 | 조회수 : 1,028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