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가 이쁜 관통 퍼터의 원조격

스카티카메론 비치 퍼터의 원조 핑 앤서 관통 퍼터

2018. 08. 08 | 조회수 : 276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카티카메론 비치 퍼터의 원조 핑 앤서 관통 퍼터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 중 이번 시간에는 스카티카메론의 비치 퍼터의 원조격인 핑 앤서 관통 퍼터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스카티카메론 비치퍼터는 반관통 퍼터로 부드러움과 특유의 느낌으로 희소성을 지니고 있는 퍼터 중 하나입니다. 이 퍼터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핑 골프의 앤서 관통 퍼터를 살펴볼예정이며 오늘 이 내용을 끝으로 스카티카메론의 원조 퍼터를 소개하는 시간이 끝납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blog.naver.com/sjb6905/220473898657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위의 퍼터는 핑 앤서의 관통 퍼터로 울림과 소리를 잘 느끼게 만들어져 당시에는 상당히 획기적이었으며 독창적인 퍼터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소재는 황동과 함께 여러가지 혼합소재로 만들어진 퍼터로 스카티카메론의 009보다 타감면에서 울림은 좀 덜하고 소리는 약간 부드러우면서 약간 '"하는 소리가 납니다.

 

 


 

그래서 핑 인가? 하는 생각이 갑자기 들었네요. ^^

 

 





 

지난 시간 스카티카메론이나 베티나르디등 모든 퍼터 메이커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핑 앤서와 핑 징의 모델을 올려보았습니다.

 

그 동안 소개해 드렸던 핑 앤서 모델을 살펴보면, 색상이나 혼합소재를 사용하여 각각의 퍼터가 모두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을 겁니다.

 

제가 그 동안 이렇게 핑 퍼터를 소개해 드린 이유는 나름의 시사하는 바가 크기 때문입니다. 핑 앤서 시리즈를 모티브로 한 스카티카메론은 본인의 이름을 걸고 브랜드를 시작하여 독창적인 본인만의 퍼터를 끊임없이 개발하여 퍼터에 모든 힘과 인생을 건 결과 처음엔 미약했지만 현재 최고의 명장이며, 독보적인 퍼터의 장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조 퍼터 격인 핑 앤서는 시작은 창대하였으나, 기술개발은 물론이고 여러가지 측면에서 안주하는 자세로 더 이상의 예전의 명성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결국 과거에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수준에 머무르는 퍼터가 된 것입니다. 또한 콜렉터를 위한 퍼터나 선수용을 별도로 제작하지 않고 대량생산에 초점을 두면서 지금의 핑 퍼터는 예전 핑 퍼터의 명성을 이어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시장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그 변화속에서 좀 더 진화하는 과정이 없었다는 게 지금의 핑 퍼터의 현실이라고 봅니다.

 

물론 지금도 예전의 핑 퍼터를 좋아하시는 분은 핑 앤서 퍼터의 그리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또한 예전 핑 퍼터 모델만 고집을 하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들 퍼터들을 꼭 한번 소개해 보고 싶은 욕심에 좀 주고 퍼터를 구매하여 될 수 있으면 자세히 보여드리려고 노력했으니 예쁘게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레이드형 퍼터의 원조인 핑 퍼터를.

 

 

​                                              

 

 

오늘 소개해 드린 블로그 내용 잘 살펴보셨나요? 사실 원조 퍼터를 소개한다는 게 어떤 의미에서는 별로 연관성이 없어 보이기도 하는 내용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사실 처음 핑 앤서 시리즈를 소개해 드렸을 때 처음 이런 생각이 들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늘 하늘과땅님께서 해주신 말씀을 곱씹어 보면, 이건 단순히 골프에서만 통용되는 것이 아닌 세상만사에 다 적용할 수 있을 법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단순한 인기를 넘어서 퍼터만으로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잡은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하늘과땅님의 깊은 혜안을 볼 수 있었던 내용에 정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PXG 0311 젠2 아이언 정말 괜찮은 클럽인가

PXG 아이언 젠1과 젠2 비교분석 및 구매하고자하는 사람에게 드리는 TIP

PXG 0311 젠2 아이언 정말 괜찮은 클럽인가

2018. 11. 08 | 조회수 : 2,371

온라인 상설매장의 시작!

이월상품 특가 이벤트

온라인 상설매장의 시작!

2018. 09. 28 | 조회수 : 310

버디찬스 9월 1주채 골프채 브랜드 순위

골프채 순위의 변화

버디찬스 9월 1주채 골프채 브랜드 순위

2018. 09. 06 | 조회수 : 395

휴고 보스? 우리가 아는 휴고보스?

휴고보스 골프웨어를 추천합니다.

휴고 보스? 우리가 아는 휴고보스?

2018. 07. 27 | 조회수 : 245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