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9도 조상이 있다!

스카티카메론 009의 모티브 중 하나인 핑 앤서3 퍼터

2018. 08. 06 | 조회수 : 337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카티카메론 009의 모티브 중 하나인 핑 앤서3 퍼터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 중 이번 시간에는 009의 모티브 모델 중 하나인 핑 앤서3 모델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하늘과땅님께서 핑 앤서가 만들어지게 된 스토리를 추가로 이야기 해주시기 때문에 이 부분도 즐겁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blog.naver.com/sjb6905/220471282847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스카티카메론의 타임리스 시리즈의 모티브 퍼터 중 가장 유사하다고 알려진 퍼터가 바로 핑 앤서3 라고 생각합니다. 이 퍼터는 핑 앤서 시리즈 중에서 헤드의 모양과 크기가 제일 비슷해 보이며, 또한 어드레스 시에도 매우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스카티카메론의 009나 뉴포트 모델이 핑에서 출시한 앤서라는 기본 퍼터와 유사하고, 스카티카메론의 클래식 뉴포트 2 모델은 핑의 앤서 2 모델과 유사하고, 스카티카메론의 상위모델로 바뀐 타임리스모델이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는 핑 앤서 3 모델과 유사합니다.​

 

 


 

여기서 잠깐, 핑 앤서 퍼터를 만든 사람은 누구일까요?

 

핑 앤서 퍼터 중 매우 오래된 퍼터에 보면 "KARSTEN"이라는 각인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바로 앤서 퍼터를 디자인한 '카라스텐 솔하임'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핑 앤서 시리즈는 카라스텐 솔하임에 의해 만들어진 퍼터로, 최초에 핑 앤서 블레이드형 시리즈를 디자인한 사람이지만 핑(PING) 사의 지원을 받아서 카라스텐 본인의 이름을 부각하지 않고 앤서라는 모델명을 부각하였습니다. , 카라스텐이 만들었지만 지금까지 핑 카라스텐 솔하임 퍼터가 아닌 핑 앤서라는 이름으로 핑(PING) 사에 모든 저작권이나 특허권이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만약 당시에 스카티 카메론처럼 카라스텐이 자신만의 회사를 차려서 퍼터만 만들고 모든 더 많은 퍼터의 공학적 발전을 연구했다면 아마 스카티카메론보다 더 많은 콜렉터들과 최강의 골퍼들이 카라스텐 솔하임이라는 사람을 기억했을 지도 모릅니다.

 

물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골프역사에서는 카라스텐 보다 핑 앤서 퍼터로 최고의 퍼터로 인식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앤서 퍼터들은 전부 동이나 구리를 혼합해서 만들었고, 이 퍼터도 동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봅니다. 30년 이상의 시간이 지나면서 찬란했던 빛은 감추고 긴 세월이 흘러 이제는 아름다움 보다는 고상한 검은 옷으로 갈아 입었습니다.

 

 


 

그 유명하던 시절을 한번 느끼기 위해 페이스를 닦았더니 자태가 예술입니다. 한번 감상해 보세요(새제품이지만 그립은 모두 산화되어 교체한 상태입니다).

 

 







 

 ​                                    

 

 

 

이렇듯 퍼터의 역사도 알아가면 상당히 재밌는 내용이 많습니다. 특히 이렇게 스카티카메론의 전신 모델을 보고 있으면 스카티카메론의 완성도가 하루 아침에 이뤄진 것이 아니며, 이러한 다양한 역사를 바탕으로 비로소 명품이 탄생한다는 것을 눈으로 목격하는 것 같습니다. 소중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의 스카티카메론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테일러메이드 P760 리뷰

버디찬스 팩트체크

테일러메이드 P760 리뷰

2018. 11. 09 | 조회수 : 811

버디찬스 골프용품 분석

세계 최고 선수들의 사용클럽

버디찬스 골프용품 분석

2018. 10. 02 | 조회수 : 495

2018년 12월, 골프 브랜드 TOP5

버디찬스 골프브랜드 순위

2018년 12월, 골프 브랜드 TOP5

2019. 01. 16 | 조회수 : 311

[버디찬스 샤프트 추천] 투어 에이디 GP, 투어 에이디 BB, 크레이지

이번주 입고된 중고 샤프트

[버디찬스 샤프트 추천] 투어 에이디 GP, 투어 에이디 BB, 크레이지

2018. 08. 23 | 조회수 : 447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