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티카메론 퍼터를 낱낱이 알아보자!

스카티카메론 퍼터의 종류와 퍼터별 등급 구분법

2018. 08. 01 | 조회수 : 1,389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카티카메론 퍼터 중 꼭 참고해야 할 모델(블레이드형)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 중 이번 시간에는 스카티카메론 써클티 투어퍼터의 종류에 대해서 구별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의미로 스카티카메론 퍼터를 분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혹시 스카티카메론에 관심이 있고 구매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시간을 통해서 스카티카메론을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blog.naver.com/sjb6905/220286275466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제가 제일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어떤 퍼터가 비싸고, 저렴한지 알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스카티카메론 퍼터의 가격대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고, 평소 골퍼들이 궁금해하는 스카티카메론 구별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자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전에 가장 먼저 알아 두어야 하는 것은 바로 등급의 순서입니다. 물론 제 블로그를 자주 와보신 분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스카티카메론의 등급순서는

 

1. GSS

2. SSS

3. 리미티드

4. 양산형 퍼터

 

로 크게 구분을 하며, 참고로 1번과 2번은 써클티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각각의 모델명을 구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GSS

 

 


 

GSS의 경우 클래식 퍼터에서는 모델명에 GSS호칭을 붙였지만 지금은 2종류를 지칭합니다. 2종류란 타임리스(뉴포트2 모델)과 카미코를 말하지만 조만간 009(뉴포트 모델)로 호칭이 바뀔 듯 합니다. 왜냐하면 현재 GSS 009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외 일반적인 퍼터의 경우 예전처럼 모델명에 GSS를 붙입니다. 위 사진은 GSS 타임리스와 GSS 카미코 입니다. 또 하나는 이 퍼터보다 상위 모델인 아트형 리미티드 GSS 퍼터는 있으나 참고적으로 이런 퍼터가 있구나 정도로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SSS

 

SSS와 관련해서 여기서 많은 분들이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SSS의 경우, 2008년 이전에는 모든 퍼터가 핸디스탬핑을 했으나, 현재는 상위 모델인 타임리스와 009 퍼터에 차별점을 두기 위해 해당 모델에만 핸디스탬핑을 하며 그 외의 퍼터에는 기계스탬핑을 합니다.

 

 그래서인지 예전의 핸디스탬핑을 한 퍼터들을 찾는 분이 많습니다.

 

 

(1) 타임리스

 

 


 

타임리스 모델을 매년 발매하지만 많은 얄을 생산하지는 않습니다. 타임리스는 위에서처럼 뉴포트2 모델의 상위 모델의 이름입니다. 물론 SSS 타임리스에서도 스탬핑에 따라서 금액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타임리스라 하면 4000불 가량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작성일 2015228일 기준)

 

 

(2) 009

 

009 퍼터는 앤써 모델의 전통성을 유지하는 퍼터로 이 퍼터는 카메론의 우편번호인 009를 인용해 모델명으로 만든 퍼터 입니다.

 

오리지날 009는 소프트 카본 스틸을 사용하는 게 원칙이었는데 이제는 SSS로 제작하고 있으며 타임리스도 소프트 카본 스틸로 만들기도 하네요. 현재는 소프트 카본과 SSS 소재로 009를 만듭니다.

 

아래 소개해 드릴 서클티 SSS 보다는 상위 모델로 역시 009 모델은 모두 핸디스탬핑으로 만들어 집니다.

 

SSS 009 모델 

  

 

소프트카본 009 모델

 

 

 

 

(3) SSS R.A.T()

 

이들 퍼터는 기계스탬핑이 되어 있는 퍼터입니다. RAT() 모델은 SSS 써클티 퍼터 중에서는 상위 모델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슈퍼랫과 투어랫이 있는데 009에서도 랫()이 일반 써클티나 009모델보다는 위 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슈퍼 R.A.T

 

 

 

 

 

009 R.A.T

 

 


 

 

투어R.A.T

 

 

 

 

 

 

 

(4) SSS 서클티 투어

 

이 퍼터들은 모두 대중적인 써클티 퍼터로 2000~2700불 사이(*작성일 2015 2 28일 기준)의 금액에서 판매되는 말 그대로 투어 퍼터입니다. 가장 많이 만들어지는 써클티 퍼터입니다. 이 퍼터들 역시 모두 기계스탬핑을 하는게 특징입니다. 종류도 많고 모델도 많이 있고 희소성보다는 실전용으로 사용하는 퍼터입니다.

 

패스트백, 스퀘어백, 고로, 푸추라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3. 리미티드 퍼터

 

이들 퍼터의 종류는 어느 정도 다 아실 겁니다. 마이걸과 홀리데이 버튼백 등 1년에 2~5개 정도 한정 발매하는 퍼터로 크리스마스 전후로 마이걸과 홀리데이 퍼터가 나오고 우승기념 퍼터와 연도 발매기념 퍼터도 있습니다.

 

 

 

 

 

 

4. 일반 양산형 퍼터

 

이 퍼터들은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퍼터로 250~400불 사이(*작성일 2015 2 28일 기준)에 거래되고 아쿠쉬네트에서 판매를 하는 퍼터입니다. , 타이틀리스트에서 판매되는 기본 퍼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구분과 형태, 등급은 어느 정도 아실 거라 생각 됩니다. 등급별로 보자면 양산형의 두 배 이상 가격이 리미티드 퍼터의 가격이고 양산형의 10배 이상의 가격이 써클티 SSS 가격이고, SSS 두배 이상의 가격이 SSS 타임리스와 SSS 009 값이라고 보시면 되며, SSS 퍼터의 3배에서 5배이상하는 퍼터들이 GSS급 퍼터라고 보면 가격은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오늘 하늘과땅님이 소개해 주신 내용 잘 살펴보셨나요? 사실 기본적으로 언뜻 보기엔 별 차이가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스카티카메론이지만 작은 차이만으로도 수 배의 가격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런 차이의 기반은 스탬핑의 방식 등 디테일한 측면이지만 그것마저도 상당한 가치의 차이를 강조하는 스카티카메론 만의 품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 소중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의 스카티카메론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버디찬스 골프공 추천] 브리지스톤 TOUR B XS 골프볼

타이거 우즈의 골프공

[버디찬스 골프공 추천] 브리지스톤 TOUR B XS 골프볼

2018. 08. 02 | 조회수 : 257

디아마나 BF 샤프트 전격분석!

제가 너무 사고 싶었던 샤프트! 디아마나BF샤프트입니다.

디아마나 BF 샤프트 전격분석!

2018. 12. 12 | 조회수 : 3,107

2018년 12월, 골프 브랜드 TOP5

버디찬스 골프브랜드 순위

2018년 12월, 골프 브랜드 TOP5

2019. 01. 16 | 조회수 : 289

버디찬스 골프웨어 이월상품 추천

버디찬스 이월상품세일

버디찬스 골프웨어 이월상품 추천

2018. 08. 06 | 조회수 : 689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