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가 대체 뭐길래!

퍼터 밸런스의 종류와 구분

2018. 07. 30 | 조회수 : 538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올바른 퍼터 선택 중 밸런스의 종류와 구분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 중 퍼터의 밸런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번에 초급, 중급, 상급자별 퍼터를 추천해 드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과정에서 퍼터의 밸런스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온 관계로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원하는 분들이 있어서 하늘과땅님이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신 글이 있어서 이를 통해 밸런스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blog.naver.com/sjb6905/150088045301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일자(블레이드)퍼터는 힐-토우 밸런스와 하이브리드 밸런스, 페이스 밸런스로 보통 구분을 합니다. 말렛형 퍼터는 페이스밸런스가 90% 이상을 찾이합니다.

 

보통 초급자가 가장 많이 바꾸는 클럽이 드라이버, 중급자의 경우는 아이언, 그리고 중상급자 이상이 가장 많이 바꾸는 클럽종류는 바로 퍼터와 웨지인데요. 특히 퍼터는 클럽의 가장 마지막으로 상급자들도 고민을 많이 합니다.

 

퍼터는 일단 가장 편하고 쉬운 밸런스를 사용하다가 점점 높고 고가의 퍼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퍼터는 그린 위의 스코어를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골프채로 좋은 소재는 상당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상급자분들은 퍼터에 대해 몇 백만원을 호가하더라도 과감히 바꾸는게 요즘 추세인데, 그런 고가의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본인의 어드레스 형태와 밸런스 형태를 갖추어야만 분명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우선 퍼터의 길이는 어드레스시 가장 편안함을 주는 길이가 좋습니다. 퍼팅은 왕도가 없지만 그래도 퍼팅은 바른 자세에서 좋은 스트로크가 나오기 때문에 자세가 중요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퍼터 선택의 가장 중요한 밸런스를 알아볼까요!

 

우선 구분부터,

샤프트를 손가락으로 무게중심을 잡아 균형을 맞추어 보면 퍼터 헤드가 어떤 방향을 향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럼 그 방향에 따라 밸런스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 밸런스

 

 


 

페이스면이 하늘을 보고 있는 퍼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직진성이 좋고 스트로크를 할 때 굴리거나 때리거나 상관없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굴러갑니다. 단점은 굴려치는 경우에는 굴러가는 힘이 빠지면 급격히 라이 결에서 급격히 꺾입니다.

 

일반적으로 여자 골퍼 혹은 초급자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초급자에서 페이스 밸런스 퍼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퍼팅 그 자체보다는 거리에 의존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 하이브리드 밸런스

 

 


 

페이스가 45도 가량 기울어지는 퍼터를 말합니다. 직진성과 굴러치는 경향이 각각 50%인 퍼터입니다. 보통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퍼터이기도 합니다하지만 때려 치거나 끊어 치는 골퍼의 경우 홀컵에서 약간 우측으로 방향을 탑니다.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말렛 퍼터 다음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3) -토우 밸런스

 

 


 

페이스가 90도로 내려간 퍼터를 말합니다. 일명 스트로크가 정확하고 라이각을 잘 보는 상급자나 프로들이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퍼터는 라이를 따라 휘어지는 경향이 강한 퍼터로 스트로크가 정확한 골퍼에게는 무기가 되지만 스트로크가 어설픈 초급자에게는 무덤을 파는 퍼터 입니다.

 

다시 말해 퍼터를 구입할 때에는 핸디가 높은 초급자의 경우에는 페이스 밸런스를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중상급 정도에 도달하여 굴려 치는 방법(소위 말해서 라이각)을 할 줄 아시면 하이브리드 밸런스를 사용하시고, 상급자나 퍼팅 스트로크가 좋은 골퍼는 휠-토우 밸런스를 사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오늘 하늘과땅님이 소개해 주신 내용 잘 살펴 보셨나요? 전체적으로 이번 내용은 퍼터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자료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막상 상품 상세 정보에도 이러한 내용은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데요, 기본적으로 퍼터를 구입하려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카티카메론 퍼터를 수집하는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께서 매우 중요한 이야기를 해 주신 것 같습니다. 이 소중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의 스카티카메론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그라파이트 샤프트가 유행라는데 왜죠???

유행은 유행일뿐 골프는 알아야 한다!

그라파이트 샤프트가 유행라는데 왜죠???

2019. 02. 26 | 조회수 : 6,090

골프 그립(Grip) 추천

버디찬스 골프용품 추천

골프 그립(Grip) 추천

2018. 10. 04 | 조회수 : 783

휴고 보스? 우리가 아는 휴고보스?

휴고보스 골프웨어를 추천합니다.

휴고 보스? 우리가 아는 휴고보스?

2018. 07. 27 | 조회수 : 252

테일러메이드 SIM 드라이버와 SIM MAX 그리고 SIM MAX D 의 실제 사용후기

결국 나는 SIM MAX 드라이버를 샀다!

테일러메이드 SIM 드라이버와 SIM MAX 그리고 SIM MAX D 의 실제 사용후기

2020. 03. 16 | 조회수 : 815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