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리스와 009가 헷갈린다면 주목!

스카티카메론 타임리스와 SSS 009 써클티 투어퍼터 비교

2018. 07. 26 | 조회수 : 286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카티카메론 타임리스와 SSS 009 써클티 투어퍼터 비교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 중 스카티카메론 타임리스와 SSS 009 써클티 투어 퍼터의 차이를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스카티카메론 퍼터 중에서도 가장 최상위 모델이라 불리는 이 두 가지는 언뜻 보기에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그 차이는 어마어마한데요, 그렇다면 얼마나 큰 차이가 있을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blog.naver.com/sjb6905/220688240276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스카티카메론의 SSS급 상위 레벨의 퍼터에는 009와 타임리스가 있는데, 이 퍼터를 접하는 분들이 009와 타임리스 각인을 해야만 하는 줄 알고 계시는 분이 많아서 다시 한 번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2014년부터 카메론은 상위레벨인 SSS 009(뉴포트 형태)와 타임리스(뉴포트2 형태)의 모델에 대부분 각인을 하지 않은 형태 그 자체로 모델을 분류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알 수가 있을까요?

 

 

 

 

이들 퍼터는 대부분 핸드메이드 스탬핑을 하는 것으로 기계적인 스탬핑은 대부분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뉴포트 형태의 모델 중 스탬핑을 망치로 때린 듯한 모델이 009모델로 보시면 되고 뉴포트2 모델중 핸디스탬핑을 한 것이 타임리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언제 또 다시 변할지는 모르지만 현재는 이렇게 구분을 하고 COA(보증서)에는 SSS 009나 뉴포트2 타임리스라고 기재합니다. 더 위급인 GSS역시 동일하게 예전에 뉴포트 카미코에서 GSS 009로 가고 타임리스 역시 동일 하게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이들 상위레벨 퍼터를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건 기계적인 스탬핑인지 혹은 핸디메이드형 스탬핑인지에 의해 상위레벨 퍼터를 구분하시면 됩니다. 또한 모델 형태에 따라 009인지 타임리스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보시고 아래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                                          

 

 

오늘도 하늘과땅님이 설명해주신 내용에 대해 잘 이해하셨나요? 좀 더 쉽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스카티카메론의 시그니처 퍼터를 보는 방법은 수작업으로 이루어진 스탬핑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009와 타임리스 모델을 비교하려면 기본적으로 뉴포트와 뉴포트2의 차이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두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범퍼 부분에 있습니다. 토우와 힐 부분에서 가운데로 올수록 급격하게 내려오며 곡선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것이 009(뉴포트 형태)라면 전체적으로 일직선으로 뻗 어있는 느낌이 드는 것이 타임리스(뉴포트2 형태)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페이스 부분에서 보았을 때 토우 부분이 타임리스가 좀 더 각진 느낌이 있다는 점입니다.

 

 

상단의 모델이 스카티카메론 009, 하다의 모델이 스카티카메론 타임리스
 

 

역시 스카티카메론 진품으로서 가치를 인정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사소한 차이를 잘 확인하여 모델별 차이를 구별해 내는 것이 진정한 스카티카메론의 매력을 찾아나가는 길입니다.

 

이 소중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 땅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의 스카티카메론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버디찬스 8월 3주차 골프웨어 브랜드 순위

말복도 끝났고, 뭘 입지?

버디찬스 8월 3주차 골프웨어 브랜드 순위

2018. 08. 21 | 조회수 : 368

테일러메이드 VS  PXG 기술전쟁, 그리고 P760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테일러메이드 VS PXG 기술전쟁, 그리고 P760 탄생

2018. 10. 30 | 조회수 : 840

골프장갑에 예술을 입히다.

그래비트 골프장갑 추천

골프장갑에 예술을 입히다.

2018. 07. 16 | 조회수 : 210

7월 5주차 골프용품 브랜드 순위

골프용품은 어떤 브랜드 잘나갔을까?

7월 5주차 골프용품 브랜드 순위

2018. 07. 31 | 조회수 : 392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