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닷은 어떻게 변해왔는가

스카티카메론 트리플닷 써클티 투어 퍼터의 변천사

2018. 07. 23 | 조회수 : 191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카티카메론 트리플닷 써클티 투어 퍼터의 변천사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개해 주신 스카티카메론 트리플닷 써클티 투어 퍼터의 변천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스카티카메론 트리플닷 모델은 스카티카메론의 대표적인 모델 중 하나입니다. 세 개의 커다란 점이 상당히 매력적인 스카티카메론 트리플닷 서클티 투어퍼터의 변화를 그럼 하늘과땅님의 블로그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blog.naver.com/sjb6905/220892040460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스카티카메론의 트리플닷은 빅체리닷과 더불어 스카티카메론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습니다. 트리플닷을 처음 선보였던 건 셀렉트 탄생 이전으로 2006년 그레그 노먼이 어느 한 PGA 대회에서 사용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예상했습니다.

 

 

 


 

 

 

당시 빅체리닷이 타이거 우즈의 퍼터로 사용되어 스카티카메론 퍼터의 대명사였던 시절이었습니다. 빅체리닷이 한 개를 각인한 퍼터였다면 3개의 빅체리닷이 만들어 졌다는 게 엄청 새롭고 인기도 많아서 카메론의 제2의 모델을 탄생하게 만든 원동력이 되어 이것을 모티브로 하여 2007년 셀렉트가 탄생한 것입니다.

 

 

 


 

 

이 때부터 기계로 스탬핑을 한 써클티 퍼터가 처음으로 발매되었는데 깔끔하게 각인된 기계스탬핑은 반짝 인기를 모았습니다. 그러나 역시 핸드메이드와 핸드스탬핑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듯 009, 타임리스, 카미코로 퍼터를 등급으로 나누어 퍼터를 발매하였습니다. 여기에 트리플닷을 사용하던 로리 맥길로이가 메이저 대회를 우승하면서 트리플닷은 엄청난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후 트리플닷은 GSS 타임리스에서 GSS 카미코에서만 핸드스탬핑을 했으며 SSS에서는 기계스템핑을 하였습니다.

 

 



 

당시 디럭스 모델 시절이었던 2013년초부터 SSS 009에 동일한 퍼터를 핸드스탬핑하고 트리플닷 속에 스몰 "S"를 각인하여 판매를 하였고

 

 


 

 

2013년 뉴포트2 모델을 다시 리모델링하여 클래식 헤드형태로 전환하면서 SSS 타임리스에 적용을 시켰습니다.

 

 

 


 

 

트리플닷 퍼터에서 GSS 카미코와 SSS 009 차이를 확인하려면 트리플닷 속에 "S"를 확인하면 됩니다. SSS퍼터는 트리플닷 속에 “S”가 있으며, GSS 퍼터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타임리스에서는 디럭스 모델에 트리플닷이 있으면 GSS이고, 신형으로 나온 모델 중 헤드가 작아진 퍼터의 트리플닷은 SSS 타임리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                                                

 

 

트리플닷의 변천사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즐겁게 보셨나요? 사실 스카티카메론의 매력은 바로 이런 디테일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그 상품의 가치를 드높여 주는 스카티카메론의 제품이기에 많은 골퍼들이 열광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좋은 퍼터를 넘어서서 역사와 가치를 지니기 위해 이러한 디테일까지 고려하는 스카티카메론에 놀라움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감사의 말씀 드리며, 이번 시간의 블로그 연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버디찬스 골프용품 추천

골프 선글라스 브랜드

버디찬스 골프용품 추천

2018. 08. 09 | 조회수 : 392

나이키골프화 리액트 베이퍼2 여성용 개봉기! 파헤쳐보자~~

나이키골프화 리액트 베어퍼2 여성

나이키골프화 리액트 베이퍼2 여성용 개봉기! 파헤쳐보자~~

2018. 10. 25 | 조회수 : 232

골프 그립(Grip) 추천

버디찬스 골프용품 추천

골프 그립(Grip) 추천

2018. 10. 04 | 조회수 : 746

지포어(G/FORE) 골프모자를 추천합니다.

버디찬스 골프용품 추천

지포어(G/FORE) 골프모자를 추천합니다.

2018. 09. 13 | 조회수 : 383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