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카티카메론만 보여요

실력에 따른 스카티카메론 추천(중상급편)

2018. 07. 11 | 조회수 : 288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실력에 따른 스카티카메론 추천(중상급편)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개해 주신 실력에 따른 스카티카메론 모델 추천을 해 드리려고 합니다. 두번째 시간으로 중상급 골퍼에게 맞는 스카티카메론 퍼터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s://blog.naver.com/sjb6905/150119991732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이번에는 두번째 시간으로 하이브리드 밸런스의 모델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아니 전세계 골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블레이드형의 가장 기본 형태의 퍼터입니다.

 

뉴포트는 핑의 앤써 모델의 전통을 이어받은 퍼터이며 현재도 모든 퍼터에 핑 앤써 모델이 들어가 있는데 이 퍼터는 모든 퍼터들의 원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뉴포트2 모델은 핑 앤써의 모델을 바탕으로 카메론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모델이며, 특히 타이거 우즈의 퍼터로 널리 알려지며 많은 사람들이 현재까지도 사용하고 있고 스카티카메론의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중상급자에게는 TEL3, 버튼백(뉴포트, 뉴포트2), 2008마이걸, Tel3리미티드 등 하이브리드 밸런스가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뉴포트2가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 하이브리드 밸런스의 모델은 넥이 거의 모두가 일정하다고 보면 됩니다. 베티나르디의 퍼터는 넥의 형태는 같으나 퍼터별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밸런스의 차이가 있지만, 거의 모든 하이브리드 밸런스는 같은 넥을 사용합니다. 

 

 

 

일반뉴포트(비치모델포함)과 009모델(009모델은 앤써의 전통을 이어받아 뉴포트로만 만듭니다)

 

 

이들 퍼터의 경우 중앙을 정확하게 맞힐 수 있는 스트로크가 필요한 퍼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윗스팟의 범위가 페이스 밸런스보다는 작지만 공이 잘 굴러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라이를 타고가는 퍼팅을 하거나 끊어치는 퍼팅의 경우에도 토우 쪽에 무게가 많이 실립니다. , 클럽 헤드 중에서 넥에 가까운 부위로 치면 공이 덜 굴러가고 넥에서 멀리 떨어진 부분으로 퍼팅을 하면 멀리 가게 됩니다.

 

 

말렛형도 넥이동일함(레드X, 2007년마이걸-써카-, 디투어뉴포트2, 스퀘어백과 패스트백 뉴포트 넥타입)

 

 

 

말렛 퍼터도 하이브리드 밸런스를 가지고 있는데 위에서 설명한 것과 마찬가지로 넥 부분이 동일 한 경우 말렛이라고 하더라도 하이브리드 밸런스라고 보면 됩니다. 그러나 이 중에서 롱넥 퍼터는 페이스 밸런스인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써클티 카메론시리즈모델들

 

 

모델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글을 올리지만,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를 뿐만 아니라 이들 퍼터는 90대 미만이나 초급에서부터 상급 골퍼까지 모두가 사용하고 있는 퍼터라 정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초보 골퍼는 위에서 소개한 퍼터는 좀 피하는 편이 유리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할 뿐만 아니라, 나의 지론이기도 합니다.

 

골퍼들에게 이글이 도움되길 바라며 다음의 모델들도 같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 뉴포트2와 투어용 써클T 모델들

 

 

 

 


 

 


 

 

​                                      

 

 

오늘 소개 글도 잘 읽어보셨나요? 하이브리드 밸런스 퍼터의 경우에는 토우 부분에 무게가 많이 실리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본인이 정확하게 중앙을 스트로크 할 수 있어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늘과땅님도 초급골퍼는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말씀하셨던 것이지요.

 

하지만 언제나 그러하듯이 절대적인 것은 없습니다. 나에게 맞는 골프채를 찾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경험하기 보다 이러한 특징을 잘 기억해두고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 나간다면 시행착오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늘과땅님도 실력에 따른 퍼터를 따로 추천해 주시는 것입니다. 오늘도 중요한 부분은 잊지 말고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시간의 블로그 연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버디찬스 8월 4주차 골프용품 브랜드 순위

날씨가 순위에 영향을 미쳤을까?

버디찬스 8월 4주차 골프용품 브랜드 순위

2018. 08. 29 | 조회수 : 222

그라파이트 샤프트가 유행라는데 왜죠???

유행은 유행일뿐 골프는 알아야 한다!

그라파이트 샤프트가 유행라는데 왜죠???

2019. 02. 26 | 조회수 : 5,954

롱아이언 vs 페어웨이우드 vs 유틸리티우드 - 당신의 선택은?

3가지 클럽의 특성을 파악하고 선택하면 1타라도 줄일 수 있다!

롱아이언 vs 페어웨이우드 vs 유틸리티우드 - 당신의 선택은?

2019. 10. 04 | 조회수 : 1,221

테일러메이드 VS  PXG 기술전쟁, 그리고 P760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테일러메이드 VS PXG 기술전쟁, 그리고 P760 탄생

2018. 10. 30 | 조회수 : 864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