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도 스카티카메론이 잘 어울려요

실력에 따른 스카티카메론 추천(초급편)

2018. 07. 06 | 조회수 : 650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이곳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고찰페이지는 최고의 퍼터 브랜드로 유명한 스카티카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그리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퍼터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연재되는 내용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글을 여러분들이 좀 더 읽기 편하도록 각색하거나 내용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어디서도 구하기 어려운 이렇게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실력에 따른 스카티카메론 추천(초급편)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스카티카메론 최고의 전문가이신 하늘과땅님이 소개해 주신 실력에 따른 스카티카메론 모델 추천을 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로 초급 골퍼에게 맞는 스카티카메론 퍼터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처 : 하늘과땅의 스카티카메론 퍼터 수집 이야기!

주소 : https://blog.naver.com/sjb6905/150119909572

(아래의 글은 하늘과땅님의 블로그 내용을 보기 쉽게 각색 및 교정한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카메론 퍼터 수집마니아 하늘과땅 입니다.

 

내 타수에 맞는 퍼터는 어떤 것일까?’

이번 글은 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에 대해서 어느 정도 답을 내리고자 합니다.

 

보통 내 타수의 실력과 퍼터 선택은 보통 비례해서 보아야 하는데, 이 말의 의미는 본인의 구력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인 지론으로 정의를 내린 것이므로 도움이 될 겁니다.

 

우선

 

초보에게 맞는 모델은 직진성을 요구하는 퍼터입니다. , 라이를 공략하기 위해 공이 휘어서 가는 퍼터보다는 직진성(방향성)을 요구하고 퍼터의 스위스팟이 넓은 말렛 퍼터가 대표적입니다. 또한 블래이드 퍼터이면서 말렛 퍼터와 같은 벨런스도 있습니다.

 

물론 말렛이라고 해도 하이브리드와 힐토우 밸런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차이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우선 넥의 형태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다음의 사진에 나오는 퍼터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초급자나 때려치는 스타일의 골퍼들에게는 다음의 퍼터가 더 유리하니 참조하기 바라며, 퍼터 선택 시 그 종류가 어떤 것인지 제대로 구분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신중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 글을 올립니다.

 

그렇다고 이 모든 것이 정답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아마추어 골퍼 중 유난히 퍼터만 잘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분들은 손재주가 많은 분들이 대다수인데, 의사, 디자인 전공, 교수 등 주로 손을 이용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은 퍼팅을 참으로 잘 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아래의 퍼터들은 평균 90 타수 이상인 분에게 유리한 퍼터입니다. 물론 그 이하를 친다고 해도 무방 합니다. 하지만 퍼터라는 것이 어느 정도 되면 바꾸는 게 기본이라 굳이 타수를 정한다면 90 타수 이상 치는 분을 말씀드린 것이니 참고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페이스 밸런스 모델들

 

스카티카메론 카탈리나

스카티카메론 푸추라

스카티카메론 2003년 마이걸

스카티카메론 레드X 투어

스카티카메론 스튜디오 디자인

스카티카메론 스튜디오 디자인 No.5

스카티카메론 델마1

스카티카메론 롱넥 퍼터

스카티카메론 롱넥 TEL3

스카티카메론 미들슬란트(소노마, 뉴포트 등)

스카티카메론 셀렉트 2.7(구 카탈리나 넥)

콤피, 스퀘어백, 패스트백(샤프트가 우측의 사진과 동일한 형태의 퍼터들)


​                                                   

 

 

이번 시간도 내용을 잘 읽어 보셨나요? 혹시 초보 골퍼에게 스카티카메론을 추천한다고?’라고 의문을 갖는 분들이 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미리 말씀드리지만, 비싼 브랜드의 골프채를 구매할 때 반드시 실력을 동반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의 내용에서 핵심은 초보 골퍼라면 어떤 퍼터가 어울릴 것인가에 대한 핵심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공을 맞출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스윗스팟이 넓고 여러가지 테크닉 보다는 직진성이 좋아야 홀 컵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하늘과땅님도 그러한 측면에서 퍼터를 언급한 것입니다.

 

귀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 하늘과땅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시간의 블로그 연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타이틀리스트 TS 후기 분석!

버디찬스 팩트체크

타이틀리스트 TS 후기 분석!

2018. 09. 19 | 조회수 : 937

버디찬스 11월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0

골프 브랜드가 궁금할 땐

버디찬스 11월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0

2018. 11. 01 | 조회수 : 2,622

골프장갑에 예술을 입히다.

그래비트 골프장갑 추천

골프장갑에 예술을 입히다.

2018. 07. 16 | 조회수 : 211

버디찬스 8월 4주차 골프용품 브랜드 순위

날씨가 순위에 영향을 미쳤을까?

버디찬스 8월 4주차 골프용품 브랜드 순위

2018. 08. 29 | 조회수 : 223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