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알고 있으세요

중고골프채 사고팔기 꿀팁

2018. 06. 28 | 조회수 : 378 | Edited by Bill
페이스북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버디찬스입니다.

골프용품 전문 오픈마켓인 버디찬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골프관련 새상품 뿐만 아니라 중고골프채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고골프채와 관련한 문의전화를 받은 경우가 많습니다. 원래 버디찬스에서는 개인도 중고골프채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상품이 정품이라는 전제하에 말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해야 중고골프채를 잘 사고, 잘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중고골프채를 잘 팔기 위해서는 다음을 꼭 지켜야 합니다.

 

 

 


 

 

 


1. 평소 관리를 잘 하자.

 

 

 



 
그래서 중고 골프채를 팔기 위해서는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래의 몇 가지 방법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1) 보관은 습기가 없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합니다. 간혹 무겁고 귀찮아서 트렁크에 오래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부식의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그 상태로 두면 골프채도 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골프채를 사용하면 골프채 내구도에 심각한 영향을 주어 못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

2) 관리할 때는 우선 마른 헝겊으로 이물질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쇠브러쉬와 같은 상처내기 쉬운 도구로 이물질을 제거하려는 분도 있는데, 마모를 부추기고 커다란 흠집이 발생하는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3) 여기에 의외로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캐디백 내부도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캐디백 내부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골프채의 손잡이나 샤프트에 상처를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사소하지만 중고골프채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캐디백에 이물질이 쌓여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안 맞는 골프채는 빨리 처분하자.

 


 
물론 빨리 처분하라는 이야기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당연한 이야기로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프채를 길들이기 위해 시간을 보내다가 결국은 실패하고 생각지도 않게 뒤늦게 골프채를 판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전에 주위 전문가들에게 나에게 맞는 골프채를 추천받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3. 상품 등록시 판매 상품의 정보를 자세히 적어두자.

 

 

 

골프용품 오픈마켓 버디찬스에 오셔서 중고골프채의 상품 상세 페이지를 열어보면 위의 그림과 같이 중고골프채의 상태와 관련된 정보가 상세히 기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내가 원하는 상품을 고를 때 참고할 수 있는 기본 바탕의 자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럼 이렇게 잘 팔기도 하지만 내가 원하는 중고 골프채를 잘 살 수 있는 방법도 필요하겠죠? 중고 골프채 잘 사려면,



 

 

 

1. 처음엔 중고 드라이버를 구입해 봅니다.

 

처음으로 중고골프채를 구입할 때는 다음의 순서로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드라이버
2) 아이언
3) 퍼터


  구입하는 품목의 수가 한 개이므로 부담이 적고, 아이언이나 퍼터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실패할 확률이 적기 때문에 클럽헤드, 샤프트, 그립의 스펙을 상세히 파악하여 나에게 맞는 골프채를 구입해보면 이후의 중고골프채 구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2. 궁금한 것은 적극적으로 판매자에게 문의한다.

 

 

 

 

당연한 얘기로 드릴 수 있겠지만, 여기에서 말씀드리는 ‘문의’라는 단어는 여러가지 의미가 포함됩니다. 샤프트의 느낌과 같은 추상적인 질문에서부터 구질이나 샤프트 무게와 같은 구체적인 부분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중고골프채를 살펴보다가 관심있는 상품을 발견하면 궁금한 점을 정리하여 판매자에게 문의하면 실패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버디찬스에서는 상품 상세페이지 마다 ‘Q&A 문의’ 란이 있기 때문에 중고골프채를 구매시 상세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디찬스 콜센터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언제든 버디찬스를 이용하면서 중고골프채에 대한 문의가 있을 경우 자유롭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용품도 살 때는 버디찬스, 볼 때도 버디찬스입니다.
사실 무엇보다 중고골프채를 판매,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신뢰가 중요합니다. 과연 믿을 수 있는 곳인지 혹시라도 모를 가품에 대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지 등 이런 신뢰가 쌓여있어야 내가 안심하고 거래를 이용하겠죠.
 
그래서 버디찬스는 신뢰할 수 있습니다. 버디찬스에는 다수의 판매자들이 상품을 등록하는 관계로 특히 중고골프채와 같은 경우에는 실제 촬영된 사진만을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도용된 중고골프채의 이미지는 0건입니다. 모두 실제 촬영된 이미지 입니다.
 
버디찬스에서는 중고골프채만 수년간 혹은 십수년간 운영해 온 전문판매자들과 함께하기 때문에 가품 걱정은 안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가품 판매 시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반드시 보상하겠다는 전자서명 판매자 보장각서를 통해 상품등록을 진행하기에 믿고 구매해주셔도 좋습니다.
 
가품 판명 시 저희 버디찬스도 문제해결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드릴 것을 약속 드리니 이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골프용품을 살 때는 버디찬스, 볼 때도 버디찬스.
그리고
중고용품도 살 때는 버디찬스, 볼 때도 버디찬스입니다.​

객원 에디터
Bill

NICE SHOT

다른 게시글
텐세이 CK PRO ORANGE 샤프트 - 전격분석!

골프황제 타이거우즈의 샤프트. 어떤걸까??

텐세이 CK PRO ORANGE 샤프트 - 전격분석!

2019. 04. 17 | 조회수 : 706

버디찬스 11월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0

골프 브랜드가 궁금할 땐

버디찬스 11월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0

2018. 11. 01 | 조회수 : 2,640

[버디찬스 골프공 추천] 브리지스톤 TOUR B XS 골프볼

타이거 우즈의 골프공

[버디찬스 골프공 추천] 브리지스톤 TOUR B XS 골프볼

2018. 08. 02 | 조회수 : 257

테일러메이드 P760 리뷰

버디찬스 팩트체크

테일러메이드 P760 리뷰

2018. 11. 09 | 조회수 : 801

브랜드

(0)
관심
판매자
(0)
판매
하기
판매자
세무안내
최근
본상품
0/0
맨위로